서브이미지
나눔이야기
제이씨아프리카는?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8-11-29 18:33:45 | 조회수 : 457

첨부이미지

 

JCA(Joy Child Africa)는 빈곤과 열악한 환경 속에서 고통당하는 아프리카 어린이에게 환한 웃음을 선사하는 아프리카 전문NGO단체이다. 일명 제이카라고 부른다.

 

제이카는 사랑과 희생정신에 입각하여 더불어 사는 삶을 구현하려는 봉사자들이 모인 단체로서 빈곤, 질병, 재난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영적, 육적, 지적향상을 위한 교육사업, 전문 복지사업과 개발사업을 전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별히 가난한 농어촌 학교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자립하는 방법을 가르쳐, 마을의 기본 의식주를 해결하게 하고, 차세대의 리더들로 세우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미혼모에게 버려지고, 내전과 질병으로 소외된 길거리의 아이들(Street Children)과 고아들을 돕는 일이다.

 

1) 절대빈곤, 질병, 재난 현황조사 및 사업개발

2) 교육사업(유치, 초중고, 기술전문대학 설립 및 운영)

3) 신문, 방송, 출판사업

4) 보건사업(유아사망률 감소, 모자보건 증대 및 HIV/AIDS, 말라리아, 기타질병 근절)

5) 아동인권 보호사업

6) 농업, 축산개발 및 직업훈련

7) 자원봉사자 교육 및 파견사업

8) 타 기관 지원 및 협력을 통한 본회 사업 수행

9) 위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수익사업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이러한 계획을 세웠다.


- 기초 의료검진: 기본적으로 신체의 건강을 위한 건강검진, 지속적인 신체검사와 치료


- 와토토(Watoto:어린이들)프로젝트: 자립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일로서, 병아리 분양사역, 가축은행, 꿈나무 심기(망고나무, 아포카도나무, 오렌지 나무 유실수 심기)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자립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먼저 새마을 운동정신을 배우게 되며, 상급학교에 갈 학비도 자기 스스로 해결 할 수 있게 된다.


- 청소년 프로젝트: 청소년이 많은 아프리카에 전문기술학교를 세워, 개인에 맞는 전문기술을 가르쳐서, 사회에 전문인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젊은이들의 미래를 설계한다.


- 학교를 통한 5차원 교육: 유치원부터 혼자 독립할 때까지, 5차원 교육(심력, 지력, 체력, 자기관리, 인간관계)학습을 통해서, 전인격적인 멋진 사람으로 양육한다.


- 고아원 운영: 미혼모에게 버려진 아이들과 내전과 질병으로 소외되고, 누구의 도움 없이 살 수 없는 어린이들을 보육하는 일.


첨부파일 (1)